넷플릭스 영화 추천 작품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평점 8점 이상을 기록한 명작 영화들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무작정 ‘TOP10’에 뜬 영화를 재생했다가 아쉬운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죠.
하지만 알고 보면 넷플릭스 속에는 감춰진 보석 같은 영화가 정말 많습니다.
이번 리스트는 IMDb, 로튼토마토 등 신뢰도 높은 평론 사이트에서도 고평가를 받은 작품 중에서 국내 시청자 반응도 좋은 영화 7편으로 구성했어요.
단순 재미를 넘어 몰입도, 연출, 메시지, 여운까지 모두 갖춘 수작들입니다.
분명히 ‘재생 버튼 누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1. 좋.댓.구 (I Haven’t Done Anything, 2023)
- 장르 : 다크 코미디 / 미스터리
- 평점 : IMDb 7.4 / 로튼토마토 88%
- 러닝타임 : 97분
전직 아역 배우 출신의 주인공이 유튜버로 전향한 후, 실종된 유명 스트리머를 둘러싼 미스터리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
현실 풍자, 디지털 문화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 그리고 의외의 반전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가볍게 시작하지만 갈수록 묵직한 질문을 던집니다.
한국 넷플릭스에서도 시청 가능하며, 가볍지만 뇌리에 남는 블랙코미디를 찾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2. 로마 (Roma, 2018)
- 장르 : 흑백 드라마 / 휴먼
- 평점 : IMDb 7.7 / 로튼토마토 96%
- 러닝타임 : 135분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자전적 영화로, 멕시코시티의 한 중산층 가정에서 가사도우미로 일하는 여성의 시선을 따라가는 작품입니다.
대사보다 시각적 연출과 사운드로 감정을 전달하는 예술성 높은 영화로, 아카데미 감독상·촬영상·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예술 영화의 진수’를 경험하고 싶다면 반드시 감상해 보세요.

3. 결혼 이야기 (Marriage Story, 2019)
- 장르 : 드라마 / 로맨스
- 평점 : IMDb 7.9 / 로튼토마토 95%
- 러닝타임 137분
사랑했던 두 사람이 어떻게 이별하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심리극.
아담 드라이버와 스칼렛 요한슨의 연기는 실로 인상적이며, 대화 한 줄 한줄이 현실적이면서도 가슴을 후벼팝니다.
이혼이라는 민감한 주제를 감정적으로 과잉되지 않게 풀어낸 연출이 돋보임벼, 한 번 본 사람은 누구나 ‘두 사람 입장이 모두 이해된다’고 느낄 만큼 진정성 있게 다가옵니다.

4.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Extremely Wicked, Shockingly Evil and Vile, 2019)
- 장르 : 범죄 / 실화 기반
- 평점 : IMDb 6.7 / 로튼토마토 55%
- 러닝타임 : 110분
넷플릭스 영화 추천 4번째 작품은 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연쇄살인범 ‘테드 번디’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범죄자의 시선이 아닌 그를 사랑했던 연인의 시선에서 스토리가 전개된다는 점입니다.
잭 에프론의 연기 변신이 놀라운 동시에, 사랑과 맹신의 경계에 대해 묵직한 질문을 던지는 영화입니다.

5. 옥자 (Okja, 2017)
- 장르 : SF / 어드벤처 / 사회풍자
- 평점 : IMDb 7.3 / 로튼토마토 86%
- 러닝타임 :121분
봉준호 감독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만든 첫 글로벌 프로젝트.
거대한 유전자 조작 생명체 ‘옥자’와 소녀 미자의 우정을 통해 기업 탐욕과 동물권, 소비사회 비판까지 다룬 복합 장르 영화입니다.
한국 배우와 헐리우드 배우들의 한 스크린에서 조화를 이루는 점도 이상적이고, 여운이 오래 남는 엔딩도 강력합니다.

6.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The Revenant, 2015)
- 장르 : 서바이벌 / 스릴러
- 평점 : IMDb 8.0 / 로튼토마토 78%
- 러닝타임 : 156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처음 수상하게 만든 작품.
눈보라 치는 설원, 맹수와 자연의 위협, 복수심이 한데 얽힌 처절한 생존 이야기입니다. 거의 대사 없이 육체와 표정으로 표현되는 감정들은 보는 사람을 몰입하게 만듭니다.
넷플릭스에 등록되어 있을 때 꼭 봐야 할 영화 중 하나인 넷플릭스 영화 추천 작품입니다.

7. 더 플랫폼 (The Platform, 2019)
- 장르 : SF / 디스토피아 / 사회비판
- 평점 : IMDb 7.1 / 로튼토마토 79%
- 러닝타임 : 94분
수직 감옥 안에서 층별로 다른 식량을 제공 받는 설정.
위층은 풍족하게 먹고, 아래층은 굶주리며 죽어가는 구조로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빈부격차를 극단적으로 상징화한 영화입니다.
충격적인 설정과 잔인한 전개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결말까지 놓치면 안 되는 메시지 중심 영화입니다.
마무리하며
넷플릭스는 단순히 인기 드라마 플랫폼이 아닙니다.
생각보다 많은 영화들이 플랫폼 안에 묻혀 있죠.
이번 넷플릭스 영화 추천 리스트 통해서 그동안 지나쳤던 명작들을 발견하셨길 바랍니다.
고작 몇 초짜리 예고편으로 판단하기엔 아쉬운 작품들이니까요.
주말 밤, 혹은 휴식이 필요한 평일 저녁. 한 편 감상해 보는 건 어떠세요?
저는 월욜병으로 힘든 하루니까 오늘 한 편 시청해 보렵니다.